1. 애완동물용품(주로 개, 고양이) 전문쇼핑몰을 발굴.
2. 회사이름으로 검색해보니 대표자가 마인드도 좋아보이고 온라인 쇼핑몰이 이트러스트 인증도 받았다 해서 다른 곳보다 조금 비싸더라도 이곳에 둥지를 틀자 하는 차원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어플로 물건을 주문.
3. 어쩌다 보니 주문금액이 31000원 정도가 나왔다.
4. 결제를 다 끝내고 보니 원래 3만원이 넘으면 배송료가 무료인 듯.
5. 그런데 나중에 PC로 웹사이트 들어가보니 신규가입하면 할인쿠폰을 줌. (가입도 어플로 했다. 어플에는 신규가입하면 쿠폰을 준다는 내용이 안 보인다.)
6. 주문을 취소하고 쿠폰을 적용시켜 재주문하려고 했는데 주문취소메뉴가 없다.
7. 그래서 고객센터에 글을 남겼다. 취소해달라고.
8. 취소가 됐다.
9. 쿠폰을 적용시켜 재주문을 하려고 하는데 최종 결제 금액이 아까보다 오히려 더 상승함.
10. 이상해서 찬찬히 뜯어보니 쿠폰을 적용시키면 금액이 3만원 이하로 떨어짐. 그래서 배송료가 붙어서 오히려 더 상승한 것임.
11. 애초에 가격이 좀 더 비싸더라도 이용하자고 한 거고, 배송료 면제 조건도 안 보고 (붙어도 상관없다 생각해서) 주문했던 거라 이 금액 자체는 큰 문제가 아닌데
12. 정책 자체는 좀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음.
13. 그전에 PC 웹사이트에서도 로그인 문제가 있어서 문의글을 남겼었는데 그것 때문에 그쪽에서 먼저 전화가 와서 통화하는 김에 쿠폰 문제를 물어봤다. 통화하는 사람 말로는 자기네 정책이긴 한데 안 그래도 항의하는 사람이 많아서 개선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함. (많다고 하면서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아직까지 개선을 안 하고 있다는 건 그 정책을 고수하겠다는 의미?)
14. 그리고 주문취소 안되는 건 내가 메뉴를 못 찾는 거냐, 아님 없는 거냐 했더니 신용카드 or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건 취소메뉴가 없다고 함.
15. 통화 후에 쿠폰 문제에 대해 문의한 글에 답변이 달렸는데 전화통화한 내용과 뉘앙스가 좀 다름.
16. 제품 상세 페이지 하단에 '정확하게 명시가 되어있다'고 하며 나에게도 일부 책임을 떠넘기고 있는데 내가 확인해본 바로는 '정확하게 명시를 해놓았다'고 하는 부분은 3만원 이상 구입하면 배송료가 무료라는 통상적인 내용이지 쿠폰 적용에 대한 내용은 아니다.
17. 쿠폰 발급 페이지에도 위 내용에 대한 명시가 전혀 없음.
18. 결론: 주문한 물건 받으면 해지할 예정
19. 처음에 2번 단계를 끝내고 몇몇 주변인에게 추천했는데 다 취소. 위 경과를 알려줬더니 다들 알아서 관심 끊음.
추가 1.
10번의 경우 난 그런 정책은 사실 듣도보도 못 했고 주변인과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는 지인에게 물어봐도 쿠폰적용은 별도인데 말도 안되는 정책이라고 내 의견에 동조했지만, 이건 그럴 수 있다고 쇼핑몰의 편에 서는 사람도 소수 있었다.
추가 2.
그러나 그런 사람들도 14번의 얘기에는 말도 안된다며 그 얘길 듣자마자 모든 이들의 반응은, '그냥 탈퇴해'였음.
추가 3.
통화할 때나 답변글에나 자꾸 '실결제금액'이라고 강조하는데 그렇게나 좋아하는 단어를 16번에서도 명시하지 않았는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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